[보도자료] 안양시, 규제샌드박스 통과 '큐브 TV' 별관 1층 전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부동산포스 등록일2021-07-26본문
안양시, 규제샌드박스 통과 '큐브 TV' 별관 1층 전시
규제혁신제품 '큐브TV' 시연 모습.(사진제공=안양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안양시가 규제혁신을 통한 신산업·신기술 규제혁신 성과를 시민과 공유한다.
26일 안양시에 따르면 규제샌드박스를 통과한 'Smart AED'와 '큐브 TV' 2점에 대해 체험을 겸한 전시공간을 시청사 별관 1층에 마련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규제샌드박스'는 신기술·서비스의 시장출시 및 테스트가 가능하도록 일정기간 동안 규제면제 또는 유예하게 해 실증특례와 시장출시를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 2019년부터 정부 정책으로 시행 중이다.
안양시는 지자체로는 처음으로 규제샌드박스 전 과정을 밀착지원하면서 혁신적 기술의 시장진입을 지원하고 있다.
(주)루시엠의 'Smart AED'는 2019년 전국 최초로 '규제샌드박스' 임시허가를 획득해 시장 진입에 성공했다. 기존 AED(자동심장충격기)의 관리 부실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세계 최초 IoT 기반 AED 통합관리플랫폼이다.
IoT를 기반으로 에러코드를 상시 점검, 관리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여 응급 심정지 환자의 생명 구조율을 10배 이상 제고하는 혁신성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 재난안전제품 및 산업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도 인증 받았다.
2020년 행안부 규제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안양시에 전국 1위의 영광을 안겨준 제품이기도 하다.
'큐브 TV'는 ICT를 활용한 양방향 디지털사이니지 부동산 거래 플랫폼으로 2020년 '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를 획득한 제품이다.
제4의 스크린 디지털 사이니지와 매물관리ERP 프로그램을 연동해, 부동산 매물정보를 표시하고, 변경사항을 즉각 반영하며 허위매물 차단과 QR코드를 이용한 실시간 거래예약 접수가 가능하다.
2020년 조달청 주관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 행정안전부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전시는 안양시의 규제혁신 성과를 홍보하는 차원을 넘어 혁신기술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춘 디지털경제로의 전환에 성장 동력을 이루고, 신산업 신기술 규제혁신을 통해 지역경제성장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뉴스웍스 ☞ 바로가기
- 이전글[보도자료] 안양시, 규제샌드박스로 탄생한 '큐브TV' 시민과 공유 21.07.26
- 다음글[보도자료] "규제개선 신기술 제품 시민과 공유"…안양시, 큐브TV 26일부터 전시·체험 가능 21.07.26